게임 내 경제 밸런스를 맞추는 일이 방치형 RPG 개발에서 제일 어려운 부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새로운 피처들이 들어갈 때마다 밸런스 세팅에 정말 많은 시간을 쓰고 고민을 합니다.
유저 개인마다 체감하는 정도는 다르겠지만, 〈미스터 히어로〉는 무과금으로도 매일 성장하는 기분을 느끼며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보상 시스템과 트레이닝 센터 같은 성장 시스템들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성장을 가속화하는 장치로 인 앱 결제 상품을 추가했습니다. 성장의 기분을 더 강하게 느끼고 싶은 유저분들께서 구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상을 많이 지급한다고 해서 인 앱 결제 비율이 낮아지지는 않습니다.
무과금 플레이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더 많은 유저분들이 게임을 떠나지 않고 남아, 서로 소통하며 플레이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게임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