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자 여러분! 오늘은 2023년 8월 뉴스레터의 소식을 뒤끝 매거진으로 소개 드립니다.
뒤끝은 매월 마지막 주, 신규 업데이트 내역 및 블로그 소식을 모아 뉴스레터로 발행하고 있는데요 발행된 콘텐츠는 매거진으로 제작해 이곳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아래 준비된 구독하기 버튼으로 뉴스레터를 편하게 받아보세요.
8월의 주요 키워드 #업데이트 소식 #일부 기능 요금 인하 #예제 게임 안내 #개발자 문서 리뉴얼 #지원사업
업데이트 뉴스
콘솔
⚙️ Updated
[프로젝트] – 멀티 프로젝트 기능 추가에 따라 프로젝트 복제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프로젝트 복제 기능을 통해 서버 설정 및 게임 정보 테이블 구성을 복제할 수 있습니다. - 서버설정 – 인증 정보, 푸시 설정, 스토어 설정 - 게임 정보 테이블 - 스키마 정의 – 테이블 및 컬럼 구성 복제 - 스키마 미정의 – 테이블 구성 복제 / 컬럼 구성 미복제 - 테이블에 삽입된 유저 데이터는 복제되지 않습니다.
[유저 관리] – 5.11.0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의 국가, 리전 및 언어 속성이 추가되며 버전에 따른 탭이 분리되었습니다. – 유저 번호(회원 번호)의 명칭이 유저 UUID로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번호의 명칭이 캐릭터 UUID로 변경되었습니다. – 디바이스 번호 명칭이 디바이스 ID로 변경되었습니다. – 유저 관리 메뉴의 구성 및 유저 정보 상세 메뉴 구성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국가 값은 국가 코드(legacy)로 변경되었습니다.)
[게임 정보 관리] – DB 자동 압축화 기능이 추가되어 스키마 정의 테이블의 데이터 타입으로 압축 데이터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키마 정의 테이블의 map 과 list 데이터 타입에서 설정 가능한 개수 제한이 20개에서 100개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map 데이터 타입의 최대 개수가 조정되면서, 보다 빠른 설정을 위해 key 파일(csv, xlsx)을 업로드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저 정보] 기존 국가 코드를 통해 수동으로 등록하던 국가(국가코드 legacy) 정보와 다르게 기기 정보를 기반으로 국가, 리전, 언어 정보를 자동으로 등록합니다.
[게임 정보 관리] DB 자동 압축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랭킹] – 추가항목(Extradata)이 최대 256byte까지 입력 가능하도록 제한됩니다.(256byte를 초과하여 랭킹 갱신을 시도하는 경우 요청에 실패하며 에러가 발생하게됩니다.) – 랭킹 조회 시 한번에 최대로 불러올 수 있는 limit이 50, gap이 25로 제한됩니다.(SDK 버전 업데이트 시, 랭킹 조회의 limit 값이 50을, gap 값이 25를 초과하는 경우, 각각 최대값으로 고정됩니다.)
Fixed – 유니티 최신버전에서 Burst Package와 충돌하여 빌드가 되지 않는 문제가 픽스되었습니다. – [뒤끝챗] 차단한 닉네임을 포함하는 다른 닉네임도 차단되는 문제가 픽스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