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출시 완료! 뒤끝 new 채팅 한눈에 알아보기

목차

1. 언제나처럼, 쉽고 빠르게

언제나처럼, 쉽고 빠른 뒤끝 채팅
✅새로운 채팅 역시 뒤끝답게,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채팅은 기존의 뒤끝베이스와 별개의 서비스로, 단독 이용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채팅을 위한 별도의 SDK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SDK를 다운로드해 개발자님의 Unity 프로젝트에 삽입하면 곧바로 채널 생성, 채널 입장, 메시지 전송, 메시지 수신 등 필요한 모든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직 채팅을 위한 '예제 게임'도 제공하고 있어요!

채팅 예제 게임은 뒤끝 채팅의 기능을 쉽게 이용해 볼 수 있도록, 예제 코드가 포함되어 있는 유니티 샘플 프로젝트입니다. 콘솔에서 간단히 채팅을 활성화하고 예제 게임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보세요😊

채팅 예제 게임 이미지
채팅 예제 게임을 통한 '신고' 테스트 화면

2. 필요했던 모든 채널을 한 번에

필요한 모든 채널이 전부 준비된 뒤끝 채팅
✅새로운 채팅은 더 다양한 채널을 제공합니다.

‘프라이빗 타입’과 ‘오픈 타입’의 채널을 생성할 수 있는데요💡

 🛡️길드 채널, ⚔️매치 채널 등 최대 인원이 고정되는 채널이 필요하다면 ‘프라이빗 타입’의 채널을 생성하세요. 채널에 비밀번호를 지정할 수도 있고, 유저가 직접 채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언어별 채널, 🌎국가별 채널 등 인원이 유동적으로 변하는 채널이 필요하다면 ‘오픈 타입’의 채널을 생성하세요. 인원이 많아짐에 따라 자동으로 채널 번호가 확장되고, Fallback 채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채널 타입을 적절히 활용하면, 다양한 유형의 채팅을 게임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채팅의 채널 그룹

3. 어디까지 확장돼요?

최대 동시 접속자 수 10만까지 확장되는 뒤끝 채팅
✅채널 최대 인원은 5천 명, 최대 동시 접속자 수(CCU)는 10만 명까지!

콘솔에서 CCU 자동 확장 기능을 활성화하면, 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채팅 서버가 자동으로 확장됩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는 프로젝트 당 최대 동시 접속자 수를 10만 명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채널 최대 인원은 5천 명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Free 요금제를 제외한 Basic 요금제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 페이지에서 ON/OFF 할 수 있습니다😊

4. 무료 요금제 커버리지(CCU 기준)

경쟁 서비스에 비해 폭 넓은 혜택을 제공하는 뒤끝 채팅
✅무료 요금제로 최대 동시 접속자 수(CCU)를 50명까지?

뒤끝 채팅은 무료 요금제에서 최대 동시 접속자 수를 50명까지 지원합니다.

CCU * 20 = MAU로 정의할 수 있는데요! 50CCU까지 지원한다는 것은 한 달에 약 1천 명이 플레이하는 게임, 즉 1,000MAU 규모의 게임을 무료 요금제로 커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많은 유저들이 한 번에 접속해 소통할 수 있는, 규모가 큰 채널을 게임에 제공하고 싶다면 요금제 변경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채팅의 기능을 먼저 알아보고 싶은, 혹은 처음 작게 시작하는 팀에게 50CCU는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충분한 무료 이용량이 될 수 있겠습니다.😀

🙍‍♀️: 50CCU!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소곤소곤)

5. 운영도 손쉽게, 효과적으로

운영 툴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뒤끝 채팅
✅머리 아픈 운영 고민... 공감하며 만들었습니다😵‍💫

유저가 신고한 채팅, 어떻게 분류하고 분석하세요? 글로벌 출시를 하시는 경우, 신고 사유를 어떻게 분류하시나요? 🤔💭

뒤끝 채팅에는 신고를 접수하고, 악성 유저를 차단할 수 있는 운영 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통해 신고 상황의 맥락과 중복으로 접수된 신고 건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또한 비속어 표현과 신고 사유를 언어별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기능 개발만큼이나 중요한 운영 툴, 뒤끝 채팅으로 하나씩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늘 개발자님의 입장에서 고민하며, 더 나은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뒤끝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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